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알려져있는 MMR 관련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MMR 을 복구 하는 방법과 MMR 이 정확히 무엇인지 확인해보세요.
글 순서
롤 MMR 복구 방법
롤 mmr 을 복구하기 위해 여러가지 테스트를 해봤고 어느정도 이용 가능한 부분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닷지 적극 사용
일단 패배 자체가 MMR 에 좋지 않습니다. 큐가 잡히고 챔피언 초상화 화면에서 이미 팀이 싸우거나, 조합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질 것 같은 분위기라면 주저하지 마시고 닷지하세요.
닷지는 라이엇에도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는데 눈에 보이는 LP 는 3 점이 깎이지만 MMR 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확인해줬습니다. 실제로 LP 가 3 번 연속 까였고 다음 판 승리를 했을 때 기존 보다 높은 점수를 받아 MMR 이 높아진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제가 테스트 해 본 결과 닷지를 일주일 동안 하루에 1 번 씩 한 아이디가 있는데 실질적으로 잡히는 큐 는 일주일 전과 동일했습니다. 승급전도 사라졌으니 닷지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2. 연승
MMR 복구에 있어서 승리는 중요합니다. 물론 패배와 승리를 반복해서 한다면 MMR 은 오르지 않을 것 입니다. 여기에서 연승이 MMR 복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 2, 3 연승이 아닌 5 연승 부터 MMR 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패치 마다, 스플릿 마다 변경 될 수 있지만 연승이 MMR 복구에 가장 중요한 요소인 것을 잊지마세요. 이것으로 볼 때 연패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겠죠?
3. 듀오
일반적으로 나와 매우 비슷하거나 나보다 낮은 MMR 을 사람과 듀오를 돌리면 로우 큐가 잡히게 되어 MMR 복구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보다 높은 MMR 의 유저와 듀오하게 되면 높은 하이큐가 잡히며 MMR 이 기존보다 높아진 것을 체감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나와 해주는 상대의 MMR 은 내려 갈 수 있겠지만 내 MMR 이 너무 낮다면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롤 MMR 은 뭔가요?
롤 랭크 게임에는 실력을 표현하는 티어와 LP 라는 정확한 점수가 공존합니다. 추가로 MMR 이라는 눈에 보이지 않는 평가 점수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의 존재 예시를 들어보면 랭크 게임을 할 때 같은 팀에 내 티어는 골드, 우리팀 유저는 브론즈가 잡힌 경우가 있습니다.
티어가 전혀 다른데 같은 큐에 잡히는 이유가 바로 이 MMR 이라는 평가 점수가 같기 때문입니다. 보이지 않게 게임 내에서 유저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