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 시 너무 편한 해외 사용 가능 카드 (진짜 편함)

해외 여행을 가게 되면 환전 때문에 번거로운 일이 많습니다.
이 때 환전 대신 요즘 많이 사용하는 해외 사용 가능 카드 추천드립니다. 매우 편리하게 사용했던 카드들 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 하는 2 가지 중 혜택이 좋고 일반인이 사용하기 편리한 것 소개해드립니다.


목차


해외 사용 가능 카드

트래블로그트래블월렛 입니다.
환전만 알고 계신 분들에겐 생소할 수 있지만 최근 많이 이용되는 카드 중 하나 입니다.
국내에선 사용이 안되지만 거의 대부분의 해외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주로 사용 하는 결제 방식은 내 해외 결제 카드에 일정 금액을 환전하여 충전해서 사용 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국내에서도 해외 결제 가능한 체크카드 및 신용카드가 있지만 결제 수수료가 따로 나가기 때문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해외 결제 수수료가 없거나 거의 없는 해외 결제 카드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트래블로그, 트래블월렛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2 가지 모두 발급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래 간단한 표를 보면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비교사항트래블로그트래블월렛
출금한도한도없음한 달 일정 금액 한도 존재 가능
국내 계좌 연동 가능현재 하나은행만 가능국내 계좌 모두 가능
원화 재환전 수수료1 ~ 5 %0 %
ATM 출금 수수료현지 ATM 자체 수수료만 지불현지 ATM 자체 수수료만 지불
컨택리스 결제 기능가능가능
실시간 외화 충전가능가능
해외 결제 수수료 (온라인, 오프라인)0 %0 %

위 표를 보시면 원화 재환전 수수료가 있는데 차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충전을 하고 해외에서 사용을 한 뒤 다시 돌아와 환전을 하게 될 때 수수료가 발생하는 것은 트래블로그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 방식을 사용하는 분들은 트래블월렛 사용 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리고 해외에서도 반드시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둘 다 현지 ATM 기기 자체 수수료만 있어 동일하지만 수수료 무료인 ATM 기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제가 얼마전 일본 여행을 다녀왔는데 트래블월렛 수수료 무료 지원하는 ATM 기기를 찾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근데 트래블로그로 발급 받은 수수료 무료 ATM 은 주위에 널려있었습니다.
이렇게 해외 결제 가능 카드마다 지원하는 것이 다르니 2 개 모두 추천드리는 것 입니다.

결론적으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말고 가능하면 2 가지 카드 모두 발급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만 트래블로그는 현재 하나은행 계좌만 연동이 가능하니 그 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해외 결제 카드 사용 시 주의사항

해외 결제 카드는 선불 충전 카드와 신용 카드로 나뉩니다.
이러한 해외 사용 가능 카드 사용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은 이중환전이 되지 않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을 설정해놓지 않으면 해외에서 결제 시 환전을 2 번 하여 수수료가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 입니다.

결제를 할 때 현지 화폐로 결제 되도록 각 앱 마다 설정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잘 확인하고 결제를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에도 염려가 되는 분들은 선불 충전 카드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충전을 할 때 미리 환전을 해서 충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국내에서 사용하는 체크카드의 기능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리 환전을 해서 이러한 해외 결제 카드에 충전을 하고 차감하는 형태로 결제가 되기 때문에 따로 환전 수수료가 나갈 일이 없어 안심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해외 사용 가능 카드 팁

편리한 기능들

트래블월렛 카드 정지 기능

트래블월렛 실물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해외에서 사용하다가 분실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때 현지에서 다시 찾으면 되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경우 앱 내에서 카드 정지 메뉴를 이용해서 카드 사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카드 정지는 카드사에 문의하여 번거로운 절차를 진행해야 하지만 이 부분은 정말 편리하게 해놓아 해외 여행 시 카드 분실에도 마음 편히 사용 할 수 있었습니다.

트래블로그 카드 목표 환율 자동 충전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기능인데 말 그대로 목표 환율이 되었을 때 카드에 원하는 외화를 자동 충전해주는 기능 입니다.
내가 원하는 환율이 되었을 때를 선택하고 그 환율이 되었을 때 해당 외화를 환전 하여 내 트래블로그 카드에 충전 합니다.
또한 자동 충전이 아니더라도 알림 설정을 통해 해당 환율이 되면 사용자에게 환율 알림을 보내줍니다.
어떻게 보면 비싼 환율일 때 환전 하지 않고 내가 신경을 쓰지 않더라도 알람을 받아 추후에 저렴한 환율 때 환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