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공기압 넣는곳 7가지

겨울철 타이어 관리는 골칫거리 중 하나입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공기압이 빠져 경고등이
뜨거나 낮은 공기압으로 차량의 연비도 떨어뜨립니다. 이 때 필요한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넣는곳을 알아보겠습니다.


글 순서

타이어 공기압 넣는곳

타이어 공기압을 넣을 때 유료와 무료 이용 할 수 있는 곳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급하지 않다면 무료 이용 할 수 있는 곳

유료 이용 가능한곳

카센터

일반적으로 카센터에서 5,000 원 가량의 비용을 받고 공기압을 체크해주고 넣어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친한 카센터가 있어 차량 정비겸 타이어 공기압을 사장님이 무료로 넣어준 경험이 있습니다.

자동차 제조사 서비스 센터

블루핸즈, 오토큐 등 자동차 제조사와 같은 곳에서도 공기압을 체크하고 넣어주는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다만 이곳도 카센터와 마찬가지로 유료 서비스이므로 비용을 생각하고 방문해주세요.

무료로 넣을 수 있는곳

주유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주유소가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유소에 갔는데 이러한 서비스가 없다면 다른 주유소를 찾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셀프 세차장

가끔 셀프 세차장에 방문하면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가 비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마트 주차장

대형 마트도 가끔 타이어 공기압 주입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집 근처 대형 마트에서 주입기를 찾아보세요.

휴게소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휴게소에도 공기압 주입기가 보유되어 있습니다. 불행히도 규모가 작은 휴게소의 경우 주입기가 없을 수 있습니다.

셀프 공기압 주입기

위와 같은 곳을 방문하기 어렵거나 매번 공기압 넣는 곳 방문하기 불편하다면 셀프 공기압 주입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도 여태까지 카센터나 주유소를 많이 다녔는데 매번 왔다갔다 하는 것도 번거롭고 굳이 이곳에서 해야하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냥 마음 편하게 셀프로 공기압 넣어주는 것이 번거롭지도 않아서 좋고 차에두고 언제든 사용 할 수 있어서 주입기를 구매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셀프 공기압 주입기는 알파브라보것인데 다른 주입기로 구매하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제가 여러 제품을 써봤는데 가격 대비 성능이 제일 좋아서 이것만 갖고다닙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넣는법

타이어 공기압을 셀프로 넣는다면 넣는법을 알고있어야 합니다. 매우 간단하니 잘 확인하고 진행해보세요.

1. 내 차량 적정 공기압 확인

차량 마다 적정 공기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차량 메뉴얼이나 운전석 차량 문을 열어보면 시트 옆 부분에 적정 공기압이 나타납니다.

단위는 psi 로 표시되며 평범한 날씨는 적정 공기압 그대로, 더울 땐 그 보다 2 psi 적게, 추울 때는 2 psi 많게가 평균적입니다.

더운날에 더 적게넣고 추운날에 더 많이 넣어도 됩니다. ±4 정도로 맞춰주시면 좋겠습니다.

2. 타이어 바퀴 공기 투입구 열기

타이어 바퀴 공기압 투입구를 좌측으로 뚜껑으로 돌려 원하는 공기압을 4 바퀴 모두 넣어주세요.

3. 원하는 공기압을 맞춰 타이어에 바람 넣기

적정 공기압 또는 원하는 공기압에 맞춰주세요.

4. 타이어 바퀴 공기 투입구 닫기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남기기

광고 차단 알림

광고 클릭 제한을 초과하여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

단시간에 반복적인 광고 클릭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며, IP가 수집되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