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레스 텀블러 연마제 제거 방법 3 가지

보냉, 보온을 위하여 사용하는 스테인레스 텀블러 연마제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연마제는 텀블러 내부의 표면을 매끄럽게 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제품을 새로 구매하면 연마제가 남아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거해주세요.


글 순서


텀블러 연마제 제거 방법

기본적으로 연마제는 중성물질입니다. 그러므로 중성물질을 잘 닦아낼 수 있는 물질로 제거하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아래 중성물질을 제거 할 수 있는 일상생활 제품을 확인하세요.

1. 식용유

간단하게 식용유로 텀블러 연마제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휴지나 키친 타올에 식용유를 묻혀 텀블러의 스테인레스 부분에 모두 묻혀주세요. 이후 약 10 분간 대기 해주세요.

시간이 지난 후 키친타올과 같은 기름이 잘 닦이는 것으로 연마제와 식용유를 함께 닦아줍니다. 이후 주방세제를 사용하여 세척해주시면 됩니다. 새로 구입한 텀블러라면 연마제가 계속 묻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을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더이상 검은색의 연마제가 묻어나오지 않을 때 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남아있는 식용유를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세요. 배수구가 막힐 위험이 있습니다.

2. 베이킹 소다

텀블러 내부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물기가 묻은 수세미나 마른 행주로 강한 힘으로 닦아주세요. 혹시 잘 닦이지 않다고 생각하면 베이킹 소다를 더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이후 흐르는 물에 깔끔하게 세척해주시면 끝납니다.

추가로 주방세제와 베이킹소다를 1:1 비율로 섞어 텀블러를 닦고 물로 세척해도 연마제를 쉽게 제거 할 수 있습니다.

3. 식초

우선 식초도 여러가지 식초의 종류가 있는데 텀블러 연마제 제거에 하얀 식초류 사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과 식초처럼 냄새가 강한 식초는 텀블러에 냄새가 밸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냄비 준비
  2. 텀블러가 잠길 정도의 물 넣기
  3. 하얀 식초 종이컵 1 컵 분량 넣기
  4. 10 분 끓이기

여기까지 하면 연마제도 제거와 살균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나라 한국에서는 알루미나 연마제를 주로 사용합니다. 이 연마제는 알루미늄 산화물인데 인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외국에서는 주로 탄화규소를 사용한 연마제를 사용합니다. 검은 가루로 보이지만 우리 몸에 들어와도 쉽게 배출이 되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전해연마 처리가 미리 되어 있는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은 연마제가 미리 제거되어 나온 제품들이기 때문에 텀블러 연마제 제거 방법으로 닦아도 연마제가 묻어 나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테인레스 텀블러 연마제 제거 방법을 알아봤는데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보시고 천천히 따라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댓글 남기기

광고 차단 알림

광고 클릭 제한을 초과하여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

단시간에 반복적인 광고 클릭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며, IP가 수집되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