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젤 성분 아무거나 막 쓰면 안되요

특정 목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러브젤 성분과 이것을 사용 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이 제품을 사용하기에 앞서 우리 몸에 안전한 성분인지 꼭 알아야 합니다. 러브젤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들 중 어떤 것을 확인 해야하는지 꼭 알아가세요.

관계 할 때 주는 편리함 뿐 만 아니라 여성들의 질 내외부 건조함을 잡거나 마사지젤로도 많이 사용하는 만큼 반드시 주의 하고 알아야 합니다.


글의 순서


러브젤 성분 확인 요망

사실상 우리가 쉽게 접하는 러브젤의 성분은 법에 제대로 보호 받을 수 있는 의료 용품이 아닌 화장품에 속해있습니다. 그러니 제대로 성분 확인을 하지 않고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면 우리 몸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글리세린(글리세롤)

최근 이러한 이너젤이 많이 알려지면서 소비자들도 많이 알고 있는 글리세린 입니다. 간단하게 제품을 수분감있게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물질 입니다.

일단 글리세린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보면 수분을 흡수하여 삼투압 농도를 높이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이 글리세린 성분이 무조건적으로 나쁜 것이 아닙니다. 또한 글리세린을 무조건 쓰지 않는다는 것도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닙니다.

적절히 글리세린을 포함하고 있거나 글리세린 대체 성분을 포함하고 삼투압 농도를 높여 저삼투압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줘야 질 사용에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간단하게 적절한 미세 글리세린을 포함하여 질 삼투압 농도를 맞출 정도로 포함하고 있거나 글리세린 대체 천연 성분을 적절히 사용 하는 제품이 좋습니다.

삼투압 농도(오스몰 농도)

농도가 낮은 쪽에서 높은 쪽으로 이동하는 ‘삼투 현상’을 들어 보셨을 것 입니다. 농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같아지려고 하는 특성인 것 입니다. 이 현상이 일어날 때 삼투압의 농도 발생합니다.

평균적인 여성의 질 의 삼투압 농도는 250 ~ 400 (mOsm/kg) 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하냐? 바로 질 삼투압 농도와 비슷한 러브젤을 사용해야 하셔야 한다는 것 입니다.

의학 논문에 따르면 질 삼투압 농도 보다 낮거나 높은 윤활젤을 사용하면 질 내외부에 안좋고 질 건조증을 유발 할 수 있다고 나타나 있습니다.

그러므로 러브젤 제품을 구매할 때 오스몰 농도가 표기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세요.

삼투압이 낮으면 수분이 흡수되고, 삼투압이 높으면 수분이 빠져나가 건조해지는 원리 입니다. 그러므로 제품 구매 시 삼투압 농도와 최대한 비슷한 제품을 선택하세요.

산성도(PH)

일반적인 여성 질의 산성도는 3.8 ~ 5.4 PH 를 띄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러브젤의 산성도까지 마찬가지로 질의 산성도와 비슷한 수준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위 오스몰 농도를 확인 한 것 처럼 제품 구매 할 때 반드시 산성도를 체크하시고 혹시라도 표기가 안 된 제품을 확인하신다면 구매를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러브젤 종류

일반적으로 윤활젤의 종류는 3 가지로 크게 나뉩니다. 여기에서 자신에게 맞는 이너젤을 선택하여 제품 구매 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구하기 어려운 제품 입니다. 외국에선 흔하게 사용하지만 3 가지 윤활제 중 가장 끈적이는 제형을 가지고 있어 국내에선 선호하지 않는 제품 종류 중 하나 입니다.

특징은 삼투압 농도가 없고 실리콘 성분은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삼투압 걱정없이 사용 할 수 있지만 성인용 장난감 중 실리콘 소재로 되어 있는 것이 많은데 이 실리콘 장난감과 같이 사용하면 해당 소재를 망가지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사실상 오스몰 농도 걱정이 심하다면 마음 편하게 실리콘 젤 구매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피부에 흡수되지 않는 소재이기 때문 입니다. 다만 제형이 끈적하여 이 부분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평소 주로 볼 수 있는 것이 수용성 러브젤 입니다. 가장 많이 볼 수 있고 가장 까다로운 제품 입니다. 삼투압농도는 이 녀석만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마르는 것이 빠르기 때문에 사용을 많이 해줘야 하지만 촉촉한 제형으로 사용감이 가장 좋습니다.

수분이 아닌 오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용성 러브젤은 사실상 제품이 많이 없고 콘돔과 같이 사용하면 콘돔이 쉽게 찢어지거나 제 기능을 하지 못 할 수 있습니다.

피임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궁합이 좋지 않은 윤활젤 입니다.


추천 제품

모든 글리세린 적절한 포함, 삼투압 적절 농도, 산성도 등을 조사해보고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을 확인해봤고 그 중 구매하기 어렵지 않은 수용성 제품 중 제가 정착한 제품은 세이브 인티메이트 네츄럴 수딩 젤바른 생각 젤 헬시 러브 제품입니다.

세이브 수딩젤과 젤 헬시 러브 젤

(좌)세이브 인티메이트 뉴츄럴 수딩 젤, (우)바른 생각 젤 헬시 러브

세이브 인티메이트 네츄럴 수딩 젤 제품은 제가 여러 검색을 하고 제품 상세 페이지를 검토한 결과 최대한 위 조건에 많은 부분을 부합 조건이라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모든 성분들이 제품 판매 페이지에 나온 것과 거의 동일 수준으로 검출 확인 되었습니다. 참고로 서울대학교 연구소 검사였습니다.

바른 생각 젤 헬시 러브 제품은 현재 식약처에서 개인용 윤활젤 품목에서 의료기기 3 등급 관리 제품의 허가를 받은 제품 중 하나로 식약처가 오스몰농도와 젤 성분을 직접 심사 및 인증 해주는 것이라 추천드립니다. 아주 최근 심사인데 빠르게 심사 신청하여 인증 까지 받아 낸 제품이라 믿음이 갑니다.

기타 다른 제품들도 제품 상세 페이지를 잘 읽어보시고 위에서 확인한 글리세린 포함 정도, 삼투압의 농도, 산성도 등을 직접 확인하시고 그 중 표기가 되지 않는 제품이 있다면 구매를 다시 생각해보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사실상 이러한 개인용 윤활젤들이 정확히 의료제품이 아니다 보니 성분을 정확히 지킬 수 없고 좋지 않은 성분이 들어가도 특별한 제재가 없다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현재로선 우리 소비자들이 직접 확인해보고 검증을 해야한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또한 이러한 러브젤 성분 내용으로 다룬 글을 추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