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공 없이 정수기 설치와 복구 방법

이사를 하게 되면 정수기 설치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내 집이 아니기 때문에 마음대로 정수기 타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타공하지 않고 정수기를 설치하는 방법과 이미 타공한 정수기 구멍 복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글 순서


타공 없이 정수기 설치하는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전원이 필요없고 타공이 필요없는 무타공 정수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전원과 타공이 필요없기 때문에 이동이 자유롭고 전기가 필요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집에 있는 수전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자동 정수 포기를 감수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는 싱크대 수도에 설치하는 전환 밸브를 정수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싱크대에 있는 수도에 연결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별도의 타공이 필요없고 철거도 쉽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전 연결형인 언더싱크 정수기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것도 기존 수전에 타공없이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언더싱크를 찾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타공한 정수기 구멍 복구 방법

이사 후 정수기 설치하기 위해 타공한 정수기 구멍을 복구해야 할 때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고무마개, 실리콘 등을 셀프로 사용하라고 하지만 이는 싱크대 상판과 맞지 않는 재질이거나 색깔이 달라 복구 퀄리티가 너무 낮습니다.

그러므로 전문 업체에 문의하여 견적을 받아 시공하시는것이 가장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타공 복구 비용은 1 ~ 20 만원 정도가 평균이며 타공 구멍 크기, 상판의 재질,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가격이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 셀프로 복구하기엔 상판 재질에 가까운 마개를 찾기 어렵기 때문에 임대인의 신경을 거스르지 않기 위해 전문업체 이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관련 내용

댓글 남기기

광고 차단 알림

광고 클릭 제한을 초과하여 광고가 차단되었습니다.

단시간에 반복적인 광고 클릭은 시스템에 의해 감지되며, IP가 수집되어 사이트 관리자가 확인 가능합니다.